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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레’ 하면 일반적으로 노란색 카레를 떠올리기 십상이지만 최근에는 원재료의 천연색을 살린 정통 인도 커리가 인기다.
CJ제일제당이 1년여간의 연구 끝에 출시한 인도풍 정통 커리 인델리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 지난 5월 출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 9월 액상 카레 시장 점유율에서 25.9%를 기록해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인델리는 ‘India’(인도)와 Delicious curry’(맛있는 커리)의 합성어로 ‘맛있는 인도 커리’란 뜻이며 그 동안 인도커리 전문점에서나 맛볼 수 있던 치킨 빈달루와 치킨 마크니, 팔락 파니르, 비프 데미커리 등 인도 커리 대표 메뉴를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델리 4종은 기존 제품보다 토마토와 생크림의 양을 늘려 부드러운 느낌을 강화했으며 국산 닭고기와 호주산 쇠고기 등을 큼직하게 넣어 기존 카레와 차별점을 두었다.
인델리 4종은 치킨 반달루 레드커리, 그린커리 팔락 파니르, 브라운 커리 비프 데미커리, 옐로우커리 치킨 마크니의 4종이다. 치킨 빈달루는 레드커리로, 토마토커리에 담백한 닭 가슴살을 넣고 매운 소스를 첨가해 감칠맛을 냈고 그린커리 팔락 파니르는 곱게 간 시금치와 향이 좋은 치즈를 넣어 고소한 맛을 더했다. 또 브라운커리 비프 데미커리는 토마토를 넣은 데미커리에 큼직한 쇠고기와 양송이를 넣어 인도커리의 진한 맛을 더 풍부하게 했고 옐로우커리 치킨 마크니는 치킨커리에 토마토와 생크림, 요구르트 등을 넣어 달콤하고 부드럽다.
CJ제일제당은 매콤한 음식을 찾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식습관, 문화로 자리잡은 웰빙 코드 등으로 액상 카레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즉석식품군에서 카레 또는 커리의 미래 성장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본 고장의 맛을 최대한 살린 프리미엄 커리 제품 인델리 시리즈의 선전이 현재와 같이 이어질 경우 올해 80억원 정도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CJ제일제당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국내 카레시장은 전체 900억원 규모로 대중적 인기에 비해 시장 규모가 아직까지는 크지 않은 편인데 분말 제품이 600억원, 액상 제품이 300억원 시장 규모로 나뉘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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